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원목 주방수납장 만들었어요

반응형




원목 주방수납장 만들었어요



주방쪽 그릇이라든지 여러가지가 지저분해서

원목수납장 하나 만들었어요


전자렌지도 넣고

라면, 차, 커피등등 다 정리하니 매우 깔끔하네요


이런 원목 주방수납장 입니다.


나무는 삼나무, 편백

자투리등등 집에 남아있는거 죄다 모아서 만들었네요


새 나무로 한다면 잡자재 포함해서

총 10만원 내외로 견적 나올듯 해요 


크기는

가로 750, 세로 1850, 깊이 500입니다.




집 공간에 딱맞게 설계하고,

마음대로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어서

이런 DIY가 좋은것 같아요






먼저 스케치업으로 설계를 하고,

원목을 자르기 쉽게 쫙 펴서 이렇게 출력해서 사용해요



작업장에서 원목을 자르고 있습니다 ㅋ





일단 설계도 대로 다 잘라서

집으로 가져가서 시간날때마다 조립할 예정입니다.



이런식으로 수납장 다리도 간단하게 만들고,,


도색이나 마감안하고

초간단하게 만들 예정







일단 집에 가져와서

뼈대부터 조립하고 있습니다.





수납장 뒷판도 미송합판으로 조립하구요


일단 뼈대는 다 조립했네요




나머지 수납선반은

저렇게 가변식으로 할 예정입니다.

목다보를 빼고 끼워서

높이를 조절하는 식이에요





문은 싱크대 경첩으로 달것이라서

저렇게 경첩 구멍을 뚫고 있습니다





이런식으로 싱크대 경첩 조립





에어뎀퍼도 달아서

문이 쾅쾅 닫히지 않게 했네요

확 닫아도 마지막에 스무스~ 하게 닫힙니다.


문에 자석도 달아서

기본기는 잘 갖춰진 원목수납장이죠^^





마지막으로 손잡이는

개당 1500원정도 한거

4개 구입해서 저렇게 달았습니다






자 이렇게 원목주방수납장 완성했네요

싱크대나 주방에 지저분한거

다 넣으니

매우 깔끔~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