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전복죽, 버터전복구이 만들기

반응형




전복죽, 버터전복구이 만들기



전복을 엄청나게 얻어와서

집에서 이것저것 해먹어 봤어요^^

오늘 만찬은 전복죽, 전복버터구이, 전복회 입니다

식당에서 먹을려면 2인이서 10만원정도 내도 많이 먹지 못하는게 전복인데

오늘 입이 호강하네요^^




일단 전복 버터구이할것만 빼고

수저로 전복살과 내장을 다 떼어내고 있습니다.

얻어온 전복이 엄청 많네요..


세척하고 저렇게 다분리하는데도 시간이 꽤 걸립니다


 



전복이 너무 많아서

저렇게 한번씩 먹을 양으로 냉동실에 넣어놓을려고 해요





먼저 버터전복구이를 해봅니다.

어떻게 하는지 몰라서

그냥 인터넷 뒤져서 하는중


버터와 껍질 안뗀 생전복 그대로 준비하면 됨




그냥 덕지덕지 버터를 전복에 발랐어요

어느정도 발라야 할지 모르겠네요^^


먹어보니까 살짝만 버터향 날정도로 바르면 되겠습니다.

저거 한 1/3만 발라도 될 듯^^





저 후라이팬은

버릴려다가 새우소금구이 할때나 써먹는것인데요

저렇게 버터전복을 은박호일로 싸서

뚜껑닫고 익을때 까지 구우면 됩니다.


시간도 어느정도 궈야할지 잘 몰라서

자꾸 꺼내게 되네요





자 이제 전북죽 차례


전복죽은 검색해보니까 간단하네요

참기름, 소금 조금넣고,

전복내장넣고, 전복살은 조금넣고

물에 불린 쌀까지 넣어서

한 3~4분 볶은 다음에





물을 붓고

쎈불에 끌이면

불을 줄이고

눌러붙지 않게 잘 저어주면 됩니다.




전복죽이 잘 끓고 있네요^^





전복회는 그냥 칼로 썰어서 내놓구요,

이렇게 잘 차렸네요^^


이런 좋은 안주에

술이 빠지면 안되겠죠^^





먹음직 스러운 전복회 입니다^^





저는 전복회는 기름장을 더 선호해요





전복 버터구이를 열어봤는데

버터를 너무 많이 발랐네요

그래도 맛있습니다





마지막으로 입가심은

전복죽으로~

캬~



역시 오늘도 초토화! 완료


이상 전복죽, 버터전복구이 만들기 였습니다



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