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

화창한 가을의 광주 원효사 방문

반응형

화창한 가을의 광주 원효사 방문


날씨가 급 쌀쌀해지네요

한 2주전 따뜻할때 방문했던 원효사입니다.


점심먹고 무작정 무등산 드라이브를 하다가

원효사 한번 가볼까? 해서 들렀네요^^



원효사 입구가 보이네요

주차장이 유료라

저 밑에 그냥 주차하고 걸어왔어요





원효사 들어가는 입구입니다

날씨도 겁나게 좋고,

오랜만에 오는 절이라 그런지

멋지네요




입구 들어가면서

예뻐서 찍어봤어요





저렇게 돌탑이 있어서

우리도 소원을 빌며 돌을 얹었죠^^





힘들게 한참을 올라가니

원효사 입구가 나오네요

주말이라 그런지 방문객이 많습니다





약수가 있길레

목부터 축이고^^





쾌청한 날씨에 한적한 절에 있으니

힐링이 절로 됩니다





탐도 멋지네요^^

근데 원효사가 오래된 절인것으로 알고 있었는데

상당히 깨끗해서 의아했어요


집에오서 검색해보니

신라시대 지어진 절이긴 한대

6.25때 소실된것을

1954년부터 중창에 착수하였다 합니다.




원효사에서 멋진 무등산도 찍고^^





여기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

완전 기분전환, 힐링 굿~


머리가 복잡하거나 스트레스 받을때

이런 사찰한번 다녀오는것도 좋군요





원효사

광주광역시 북구 금곡동 846


좋은 여행이었습니다


반응형